네이버/빙 웹마스터 도구 요청완료 멈춤 / 수집이 안되는 현상

색인이 안 되는 현상에 관해 (아래 해당하시는 분만) 결론부터

 

블로그를 처음 개설한 뒤

제 경험에 의해 작성되는 글이니 먼저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해당사항이 없으시다면 다른 사이트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블로그를 개설한 뒤 네이버/ 빙/ 구글에 검색 신청을 했으나 며칠째 URL이 검색이 안될 때

2. ROBOTS.TXT , RSS, XML 모두 정상인데도 검색이 안될 때

 

 

블로그 개설한 지  한 달이 지났는데도 색인이 안되신다면 다른 사이트를 검색해주세요.


블로그 개설 이후 수집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문의를 남기세요! .

 

저 같은 경우 T스토리나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5~10개 가량의 포스팅을 이주일정도 걸려 포스팅을 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고 어느정도 포스팅이 채워지면 다른 검색사이트에 서도 유입이 될 수 있게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robots.txt , RSS, sitemap.xml   그리고 meta 언어들을 설정합니다.

 

여기 오신분들은 다 하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robots.txt 에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User-agent: *
Allow:/

이 부분인데 간혹  DisAllow: /  경우가 있습니다.   DisAllow:   에서 짝대기는 비워두셔야합니다. 

혹은 Allow:/ 만 적으셔도 되니다.

 

 


NAVER 수집 문의까지 경험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들은 다 간단체크에서 확인 했음에도 색인 정보가 며칠째 안나왔습니다.

혹시나 HTML 문제 일까 싶어 다른 블로그를 찾아봤지만 다들 해결을 못하셨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저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웹마스터 도구- 제일 아래 쪽 고객센터 - 웹사이트 노출/수정/삭제 - 외부 사이트 ->웹사이트 노출 방법-> 클릭하여 접수하기 )

 

 

아직까지 연락이 없었는데 오늘 색인은 아니지만 수집이 이루어졌습니다.

조만간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색인도 되어 정상적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수집이 안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게 빠르신것 같습니다.

 

 

BING 수집 문의까지 경험

네이버 보다 BING에서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왜 지금 수집이 안이루어지는건지.

 

수집, 색인관련 문의를 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메일이 왔습니다.

 

문의 메일에는 구글 검색기를 통해

I follow all the rules. (robots, xml, etc...) And. All FAQs have been checked and applied. However, my blog is not searchable on Bing for several days. I have no more solutions left Please reply by email.

모든 설정을 다 확인했는데 빙에서 며칠째 검색이 안된다. 나한테 남아있는 방법이 없는데. 답장 좀 줄래?

 

이렇게 보내니깐 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웹사이트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래. 4주가 지나서도 빙에서 검색이 안되면 다시 연락줘!

 

그리고 다음 날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빙에 인덱스 할때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도움될 만한 사항들과 피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하나씩 링크를 보내줬더라고요. 여기서 역시 글로벌 기업 마소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식 좀 사야겠어요)

 

하지만

여전히 한달이 지나지 않아서 그런가 색인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빠르게 답변을 줘서 괜히 뭐 잘못되지 않았을까 하는 초조함을 사라졌어요.

 

 

결론

저는 결국 만들어진지 얼마 안되는 블로그 여서 수집 후 색인이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만든지 2주 )

(네이버, 빙, 구글 모두 블로그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공통된 이유였던것 같아요.)

 

저와 같은 현상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달 정도는 열심히 포스팅하고 나서 웹마스터 도구를 다시 체크 해보시면 될것같아요. 그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뿐이 없는것 같습니다.

 

원활히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